커뮤니티게시판

[D-5] 부디 두물머리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작성자
밥시민
작성일
2012-08-01 18:44
조회
1063
 

 hongzzo.jpg


 


6월에 그린 한 장면, 노을지는 두물머리에서 최고로 평화로운 시간! 
모두들 이번주 캠프에 와서 이 최고로 평화로운 시간을 누렸으면 좋겠다 !


-두물머리밭전위원 홍조의 수채화에 담긴 바람-


 


 안녕하세요. 두물머리 행정대집행을 막기위해  꼭 읽어주세요!  바쁘시면 건너뛰고 아래에 있는 참여방법/할 수 있는 것들만 읽어주셔도 되어요!



두물머리 행정대집행 예고일이 5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행정대집행이 통보된 그 날부터 두물머리 사람들은 정말로 200% 힘을 발휘하여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보고 있어요. 많은 시민들 이 7/18 유기농 집회와 7/29 유기농 행진에 함께해주시고, 우리동네 현수막 걸기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현재 두물머리 현수막이 100개가 넘어가고 있어요. 1인시위는 여기저기로 확대되서 광화문/국회/국토청 앞에서 매일 이어가고 있고요. (유기농 집회와 행진실황은  http://riverun.org/doyou  에서 보실 수 있어요! 꼭 보세요. 넘 재밌어요~)


 hyeon.jpg


그 중에 70개의 현수막은 벌써 걸었답니다.


사람들이 보내주시는 인증샷을  http://riverun.org/diary/943 에 모으고 있어요.


 


정치권도 두물머리를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목요일에는 국회에서 61명의 국회의원이 동참하여 두물머리 행정대집행 중단하라는 기자회견도 열었고, 그 이후에도 실질적인 힘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국회의원들의 노력도 계속되고 있어요. 오늘도 두물머리 문제로 국회에서 회의가 열린다고 하고, 이번 국회에 구성되는 4대강 특위에 하나의 부문위원회로 두물머리 문제가 다뤄질 예정이라네요.


종교계에서도 많은 노력을 해주시고 계셔요. 지난 일요일 천주교 이용훈 주교님께서 두물머리에 방문하셨어요. <두개의 문> 얘기를 하시며 다시는 그런 일이 발생치 않아야 된다고도 하시고. 무엇보다 두물머리 중재안을 가지고 직접 청와대를 찾아가신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 주교님과 청와대 특임장관/시민사회수석 등과 만남이 있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시민사회의 노력도 대단합니다. 당장 이번주 일요일 두물머리로 많은 분들이 모여주시기로 했고, 위기의 다음주 내내 비상연락망 및 조직을 가동하여 두물머리 지키기에 힘을 보태주시기로 했어요. 녹색당도 두물머리 천막당사로 이사를 올 예정이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어요! 바로  이번 주말 두물머리로 모이는입니다. 행정대집행 전야제를 멋지게 만드는 거예요! 위에 나열된 저 많은 일들이 가능한 것도 우리같은 사람들이 지지하고 응원하고 움직이기 때문이고! 정부가 가장 무서워하는 것도 바로 그것이예요. 우리가 모여서 우리의 목소리를 우리의 존재를 보여주어야 해요.


 


 이번 주말 두물머리는 마지막이 되지 않기 위해서! 마지막인 것처럼!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준비해보려고 해요. 함께하실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토요일날 오실 수 있는 경우!
두물머리에 유기농텐트촌을 준비했습니다. 커다란 본부천막도 있구요.
두물머리로 텐트를 챙겨서 오세요!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오시면 좋아요.
토요일밤에는 힐링음악회(7시)와 두물머리 달빛걷기(9시), 모닥불 음악회(10시) 등 이 준비되고 있어요.
모닥불 앞에서 맥주도 한잔씩 하면서 도란도란 두물머리 이야기를 나누어요!
저녁식사는 함께 두물머리 유기농 텃밭에서 수확한 야채들로 비빔밥만들어 먹을 예정이어요.
3시에는 900번째 천주교 생명평화미사가 있습니다.


 


 일요일날 오실 수 있는 경우!
3시에는 역시 <생명평화미사>가 있고,  4시부터는 <두물머리 음악캠프>가 진행됩니다. (에스꼴라 알레그리아, 빵 등의 음악공연과 농부들과의 토크쇼 등)
당일 참가자는 저녁 도시락을 싸오시면 좋아요!
7시부터는 <유기농집회 in 두물머리>  가 진행됩니다. 음악공연(멍쿠스틱, 쏭 등)과 두물머리를 지키고자 모인 사람들(국회의원, 생협 등)의 이야기를 들어보아요.
10시부터는 <심야영화제>가 시작되어요. 도쿄에 핵발전소가 있다면....을 다룬 <동경원발> 그 동안의 두물머리 싸움을 담은 <팔당사람들>을 볼 예정이어요.


 


 월요일날 혹은 그 이후까지 함께하실 수 있는 경우
당연히 텐트는 준비해오셔야겠죠! 
물리적으로 공권력이나 용역들과 만날 수도 있어요. 다치지 않는 것이 우리의 목표여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함께할 거예요. 천주교 신부님들/수녀님들, 기독교 목사님들, 국회의원들, 환경단체 활동가들!
그 전에 일요일 오전에는 공권력이 들어오는 것에 대응하는 <비폭력 평화행동 워크샵>이 있어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게임을 통해 알아볼 예정이어요.
월요일 오후 2시에는 전국에서 집중하는 천주교 생명평화미사 가 있습니다. 전국에서 1000명 정도가 오신다고 하네요.
12시에는 개신교 기도회가 있고, 그 전에도 미사가 있을 수도 있어요.


 


 그 전에 할 수 있는 일!


우리동네 두물머리 현수막 걸기는 목요일밤까지 진행될 예정이어요. 수원/인천에 아직 신청이 별루 없네요~ 관심 가져주세요  http://riverun.org/doyou/banner


이번주 금요일 서울 홍대 요기가 갤러리에서 두물머리 후원음악회가 있어요. 정태춘, 쏭, 정민아, 하이미스터메모리, 김철연 출연. 현매 2만원  http://riverun.org/action/927 


두물머리 1인시위도 함께하실 수 있어요. 아직 토요일 시간표가 많이 비어 있네요. http://riverun.org/doyou/demo


오늘 중으로 이번 주말 두물머리 행정대집행 전야 프로그램에 대한 웹자보 및 홍보물이 나올 예정이예요. 널리널리 함께 알려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주말, 두물머리에서 만나요~


 


  


"8월 5일 두물머리에 함께 모여 

노래하고 춤추며 영화를 보며 마지막이 될지도 모를 새벽을 기다려주세요.

농부 아저씨들과 끝까지 웃으면서 함께할 수 있도록. 

부디 두물머리를 위해 기도해주세요."